여행일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Amsterdam) 현지인 로컬들이 가는 맛집 추천

Hazero_Shin 2023. 1. 5. 19:59
반응형

안녕하세요, Hazero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스테르담에서 살고 있진 않지만 암스테르담에 살고 있는 현지인들은 많은 제가 모아 온 암스테르담 찐 현지 맛집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1. 간편한 비건 (채식) 테이크어웨이 음식점 - Maoz 

이미지 출처: Maoz 공식 웹사이트

https://maozusa.com/restaurants/

 

Restaurants – Maoz Vegetarian

10300 Forest Hill Blvd #2000 Wellington, FL 33414, USA (561) 612 – 2484

maozusa.com

Amsterdam에 있는 Maoz지점들

 

Amsterdam 주변 maoz

 

www.google.com

사실 프랜차이즈인 줄은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프랜차이즈(...)이긴 하지만 상당히 맛있는 팔라펠 맛집 Maoz입니다.

네덜란드를 비롯하여 유럽에서는 채식이 상당히 보편화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암스테르담에서도 채식음식을 찾기가 꽤나 쉽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채식을 한다고 해도 맛있는 음식이면 더 좋겠죠 :)

Maoz는 맛있는 팔라펠을 비롯해 무한리필이 가능한 샐러드, 감자칩으로 제 마음을 훔쳐갔습니다.

팔라펠은 몸에 좋은 병아리콩으로 만든 중동지역출신의 음식인데요, 채식에다가 글루텐프리이기도 해서 비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물가 비싼 네덜란드에서 저렴한 축에 속하기도 하니 암스테르담을 걷다가 출출해지시면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레스토랑은 아니고 테이크어웨이점인 것을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2. 만두전문점 - Dumplings

https://goo.gl/maps/K3cD862xXzgSDMZD6

 

Dumplings · Nassauplein 60, 1052 AH Amsterdam, 네덜란드

★★★★★ · 만두 전문점

www.google.com

 

밥심으로 먹고사는 한국인들에게 빵, 치즈만 먹고 여행을 하다 보면 아시아음식이 급 당길 때가 많습니다. 적어도 저는 꼭 하루에 한 끼는 동양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ㅎㅎ)

덤플링즈는 암스테르담 내에서도 현지인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은 만두 전문점으로 심플하고 빠르고 맛있습니다.

북경오리 (peking duck) 크레페도 저의 최애 메뉴 중 하나입니다.

 


3. 중국 사천요리 전문점 - China Sichuan Restaurant 

https://goo.gl/maps/PVi9ZG2f7AECKx8C8

 

China Sichuan Restaurant / Warmoesstraat · Warmoesstraat 17, 1012 HT Amsterdam, 네덜란드

★★★★☆ · 사천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개인적으로 매운 것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맞는 중국음식 스타일이라고 생각되는 사천식 중국요리 전문점입니다.

느끼한 것 먹고 돌아다니다 보면 매운 게 당기는데 그럴 때 가시면 딱 좋습니다.

위의 두 곳보다는 조금 가격대가 있지만 암스테르담 물가를 생각하면 무난하다고 여겨집니다.

암스테르담에 3군데의 지점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메뉴와 위치를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4. 암스테르담 현지 스타일 음식점 - De Luwte Amsterdam

https://brasseriedeluwte.nl/

 

De Luwte Amsterdam | Brasserie met prachtig uitzicht

Brasserie de Luwte. Geniet bij ons binnen in ons gezellig ingerichte brasserie, of geniet van een drankje op ons terras aan de gracht.

brasseriedeluwte.nl

그래도 네덜란드까지 왔으니 유럽느낌 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공식 웹사이트에 가보시면 메뉴카드가 영어로도 되어있으니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후 12시 전까지는 브런치도 서빙하니 언제든지 가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고, 메뉴는 적지만 초밥까지 제공하니 입맛이 까다롭더라도 선택폭이 넓어 친구들 자주 데려가는 곳입니다.

게다가 내부 인테리어도 예쁘고 제 스타일...!!

 

 


5. 맛있는 스페인 음식 전문점 - Mamas and Tapas 

https://www.mamasandtapas.nl/

 

MAMAS & TAPAS AMSTERDAM

Tapas bar and restaurant, Amsterdam oud west. Delicious tapas, homemade sangria, Spanish wines, artisan beers.

www.mamasandtapas.nl

출처: 공식 웹사이트

저는 개인적으로 스페인, 이탈리아음식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스페인 타파스 문화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핑거푸드라고는 하지만 여러 개 시켜 먹다 보면 금방 배도 부르고 이곳 상그리아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도 제가 가본 암스테르담 타파스 음식점들 중에서 저렴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뭐 먹을지도 모르겠고 그냥 배고프니까 어디든지 가고 싶으면 어쨌든 어느 정도는 성공하는 곳입니다.

 


 

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수도이자 관광도시인만큼 수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정말 다양한 식당들과 술집들이 있는데요.

그냥 가서 둘려보고 들어가야지, 싶어서 걷다 보면 그 수와 종류에 압도당해

그냥 휩쓸려 프랜차이즈나 관광객들을 타깃으로 한 그냥저냥 한 퀄리티의 비싼 곳에서 바가지 씌워지기 십상입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조금이나마 암스테르담 맛집 탐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반응형